“ iHQ 맛있는 녀석들 354회 ”
2021년 12월 3일 금요일 저녁 8시 방송
♡ 우주소녀 다영 출연
이모들이 다 해녀 ~ “맛녀석”에 뜬 제주 전문가
걸그룹 우주소녀 다영이 “맛있는 녀석들” “제주 전문가”로 출격한다.

3일 방송하는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제주도 특집 2탄”이 방송이 된다.
우수소녀 다영과 함께 제주도 맛집을 방문해 제주의 향토 음식 먹방을 보여준다.
뚱3은 최근 녹화에서 “제주도민들이 즐겨 찾는 향토 음식을 먹겠다”라고 예고를 했다.
제주 전문가라 자칭하는 다영은 “오늘 제라지게 (야무지게)먹겠다”라고 제주도 방언으로 각오를 다짐하기도 해 기대를 모은다.
그리고 그들은 각재기국 맛집으로 향한다,
“생선이 왜 이렇게 상큼해” “아침에 어울린다”등의 감탄사가 계속 나온다.
각재기국 맛집 앞뱅디식당은 제주도에서 잡힌 전갱이를 이용해서 끓여낸 국이다.


낚시꾼들에게 천덕구러기였던 전갱이를 배추 등의 야채를 넣어 끌인 향토음식이다.
비린 맛이 많이 나지 않을까 싶어 먹기 전에 미리 먹을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절대 비린내가 나지 않아 왜 각재기국이 제주 향토 음식으로 자리를 잡았는지 알수 있다.


# 앞뱅디식당 #
주 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 332
(지 번) 연동 324-1
전화번호: 064-744-7942
영업시간: 9시~21:30분
메 뉴: 각재기국, 멜국, 멜튀김
앞뱅디는 “마을 앞 넓고 평평한 땅”이라는 제주 방언이다.
무엇보다 다영은 “저희 부모님이 알려주신 먹팁인데, 촐래라는 제주도 음식이랑 먹으면 맛있다고 하셔셔 사전에 부탁드렸다”라고 운을 떼기도 했다.
놀랍게도 다영 어머니가 녹화 현장을 깜짝 방문해 “뚱3”도 놀라 이목이 집중된다.



어머니의 방문을 기뻐한 다영은 음식을 먹기전 “엄마 나 먹는다”라고 외쳤고, 김민경이 이를 따라하려다 “나이 차이가 얼마 안 난다”는 유민상의 제지로 “언니 나 먹는다”라고 정정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는 뒷이야기도 들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