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오늘 저녁 ”
2021년 12월 28일 화요일 저녁 6시 5분 방송
#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 8대를 이어온 곶감 가족의 진심
28일 방송하는 "생방송 오늘 저녁" 코너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에서는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곶감농사 "장수농원" 맛집이 소개가 된다.
전라북도 완주군의 한 마을에는 대대로 곶감 농사를 이어오고 있는 가족이 있다는데, 배선동, 박금덕 부부는 7년 전 아들 두현 씨까지 고향으로 불러들여 감농사를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요즘은 잘 말린 곶감을 출하하는 시기를 맞아 한창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
온 가족이 농사지어 바람에 잘 말린 곳감은 달콤하면서도 씨가 없는 것이 특징이란다.

그런데 제작진의 방문에도 묵묵부답 일만 하는 배선동, 박금덕 부부...
곶감 작업 외에도 할 일이 많아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지경이라고 한다.
1,000그루의 감농사가 주업인 만큼 곶감뿐 아니라 매년 9천 리터의 감식초 까지 담근다는데, 여기에 민박집과 식당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 장수농원 #
주 소: 전북 완주군 동상면 은천길 31
(지 번) 동상면 대아리 99-2
전화 번호: 063-243-1551
사실 남편 선동 씨는 10년 전 고혈압이 왔고 감 농장을 물려주기 위해 둘째 아들 두현 씨의 곶감 농장을 따로 운영하게 되면서 지금까지도 온가족이 곶감 농사에 바쁘다고 한다.
감에 대한 자부심은 물론 일에 대한 욕심이 많은 남편 선동 씨...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일을 줄여야 할 것 같지만 본인의 손으로 해야만 직성이 풀린다는 남편 선동 씨와 대화도 없이 각자의 위치에서 일만 하는 아내 금덕 씨와 아들 두현 씨까지...
말하지 않아도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은 알 수 있다는 곶감 가족을 만나러 전라북도 완주로 떠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