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극한직업 맞춤소파 100% 수작업 세상에 단 하나뿐인 맞춤 소파 3주 제작기간

채민플라워 2022. 3. 19. 20:27
반응형

“ 극한직업 696화 ”

2022년 3월 19일 토요일 밤 9시 5분 방송

 

# 내 생활에 딱 맞춘 가구

 

요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주거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면서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가구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집의 구조와 생활방식에 맞춰 가구를 제작하는가 하면 나이와 신체적 특징을 파악해 맞춤 소파를 제작하기도 한다.

제작의 효율성이 높은 기성 가구와 달리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도 더 많이 드는 맞춤 가구...

그 제작 현장을 소개한다.

 

#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맞춤 소파

 

 

소파도 이제 맞춤 시대.

소비자는 상담 후에 소파의 크기, 재질, 높이, 쿠션 강도 등 내 몸과 알맞은 소파를 주문 할 수 있다.

나이드신 어머님을 위한 1인 소파와 넓은 평수의 거실을 채울 수 있는 대형 소파의 주문이 들어왔다.

1인 소파는 높이를 높여 앉고 일어나기 편하게 만들고 대형 소파는 덮개를 벗겨 빨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 포인트다.

소파를 제작하는 일은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통 3주의 제작 기간이 걸린다.

 

 

고객의 주문에 맞춰 소파의 프레임을 만드는 것이 소파 제작의 첫 단계다.

그 후에는 재단과 재봉 작업을 하는데, 재단 할 때는 가죽에 상처가 있는지 확인해 로스 율을 줄이고, 큰 천을 어긋남 없이 규격에 맞게 재봉하는 것이 작업자들의 노하우다.

이렇게 밑 작업이 끝나면 가장 힘이 많이 드는 마감 작업이 시작된다.

 

 

빡빡하고 두꺼운 가죽을 소파에 입히는 마감 작업을 하다 보면 손톱이 갈라지고 마디가 튼다는 작업자들...

나무 프레임에 긁히고 상처가 나는 일도 많지만, 맨손으로 해야 완성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장갑을 낄 수 없다고 한다.

드디어 소파를 배송하는 날. 과연 고객의 반응은 어떨까?

 

 

맞춤 소파가 우리 집으로 오기까지의 과정을 같이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