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출시 편스토랑121회”
2022년4월1일 금요일 저녁8시30분 방송
편셰프들에게 주어진 서른아홉 번째 주제는?
세상에 없던 빨간 맛 메뉴가 탄생한다.
집밥을 넘어 한 끼에 진심을 다하는 그녀, 편셰프 차장금이 돌아왔다.
차예련의 독보적인 빨간 맛은 바닷속 재료로 탄생한다.
평소 낚시를 좋아하는 어부 남편 주상욱이 잡은 우럭으로 요리를 한다는데...
새빨간 옷을 입은 차장금 만의 달콤살벌 빨간 맛 레시피 최초공개~
차장금표 오색빛깔 궁중요리의 정체와 아름다운 궁중요리를 초간단 하게 집에서 만드는 방법과 밥상 꿀팁 차장금의 수라상이 차려진다.
♡ 월과채 ♡
요리 재료
(기본 재료): 애호박 1개, 오이 1/2개 (껍질만 사용), 당근 1/4개, 채 썬 소고기 150g, 달걀 2개, 잣 한 줌,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올리브유 약간
(고기 양념): 맛간장 2T, 다진 마늘 1.5T, 후추 약간, 참기름 0.5T
(전병 반죽): 찹쌀가루 2T, 메밀가루 150g, 물 250ml, 소금 약간
(겨자 소스): 물 2T, 연겨자 1T, 설탕 2t
(만드는 방법)
(월과채 만들기)
0. 재료 준비
① 애호박은 채칼로 얇게 저민 후 소금을 약간 뿌려 간을 해둔다.
② 오이는 표면의 가시 부분을 다듬고 소금을 살짝 뿌려둔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짜고 얇게 채 썰어준다.
③ 당근도 오이처럼 얇게 채 썰어 준비한다.
④ 채 썬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뒤 고기 양념(맛간장 2t, 다진 마늘 1.5T, 후추 약간)을 무쳐 살짝 재워준다.
⑤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달걀물을 만든 뒤 약불에서 각각 지단을 얇게 부쳐 채 썰어준다.
⑥ 잣은 종이호일이나 키친타월 안에 넣고 가루처럼 잘게 다져준다.
⑦ 물 2t, 연겨자 1t, 설탕 2t를 섞어 겨자소스를 만든다.
1. 오이와 당근을 센 불에서 볶은 후 덜어두고 소고기는 센 불에서 양념이 타지 않게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2. 그릴 팬에 기름칠을 해 준 뒤 살짝 달궈 그릴의 모양을 살려 애호박을 구워준다.
(애호박에 그릴에 나있는 금이 노릇하게 나올수록 더 예쁘다)
3. 볼에 전병 재료를 넣고 섞은 후 체에 한번 내려준 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1T씩 떠서 타원형으로 약불에 부쳐낸다.
4. 구운 전병이 달라붙지 않도록 양면에 잣가루를 묻혀준다.
5. 애호박 위에 전병을 올리고 준비한 소고기, 당근, 오이, 달걀 지단을 얹은 후 돌돌 말아준다.
6. 만든 월과채는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 그릇에 담과 겨자소스를 곁들여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