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A 관찰카메라24 195회 ”
2021년 6월 30일 저녁 8시 10분 방송
30일 방송하는 “관찰카메라24”에서는 청정 해양을 사수하는 바다의 환경 미화원 “청항선”을 밀착 관찰한다.
그리고 플라이보더, 은평 한옥마을을 소개한다.
★ 스토리잡스 – 비상한 그녀 아이언걸 “박진민”
경북 상주에 마치 “아이언맨”처럼 하늘을 날아오르는 사람이 있다고 해 관찰카메라팀이 그곳으로 달려간다.
그 주인공은 바로 플라이보드 월드챔피언 “박진민 선수” 플라이보드는 제트스키의 추진력을 이용해 물 위를 비행하는 수상스포츠로, 국내에는 생소했지만 박진민 선수의 활약으로 지금은 점차 대중화 되었다.
박진민 선수는 세계 랭킹 1위의 세계적인 선수이자, 전국 공연으로 사람들을 열광시키는 인기스타의 모습과 취미로 배우려는 사람들에게는 강습 선생님으로 나선 박진민 선수의 바쁜 일상을 공개한다.
* 경천섬공원 *
(플라이보드 박진민 공연장소)
주 소: 경북 상주시 중동면 오상리 968-1
물 위에서 최대 20m를 솟아올라 “스핀” “인피니트” “백플립” 등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최신 유행 댄수까지 소화한다.
“만능걸 박진민”선수를 스토리잡스에서 만난다.
★ 관찰의 눈 – 청정 해양 사수작전 바다 청소배 “청항선”
매년 늘어나는 해양 쓰레기로 뱃속 가득 스티로폼을 먹고 죽은 고래가 폐 그물에 조여 아파하는 바다거북 등 동물들이 겪는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 청정 해양을 사수하기 위한 청소배가 운항중이라고 해 관찰카메라팀이 찾아 나선다.
연간 쓰레기 수거량만 10만 톤이 넘는다는 청소배...
오늘 방송에서는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특수 선박 “청항선”을 만난다.
특히 이제 시작하는 장마로 인해 대량의 쓰레기가 밀려오는 시기가 됐다.
장마와 태풍 이후 쓸;기가 대량으로 밀려오는 사태를 막기 위한 집중 순찰로 가장 바쁜 시기라고 한다.
항로를 막는 커다란 쓰레기로 인한 긴급 신고 처리부터 스티로폼 부표와 폐 어구, 냉장고 등 다양한 쓰레기들을 쉴 틈 없이 수거하고 있는 청항선의 운항 현장을 관찰카메라에서 밀착 취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