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관엽식물 장어양식 아쿠아포닉스 농법 양식 장업 택배 구입 연락처 인두 전통 낙화 운전화랑 연락처 나무 장난감 할아버지

채민플라워 2022. 5. 21. 16:46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2022 5 21일 토요일 저녁 7 10분 방송

 

# 여유롭다 흐르는 강물처럼 ~ 경기도 양평

 

경기도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진 고장, 양평군...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한 거리에 위치한 양평군은 도시 생활에 지친 귀농, 귀촌인과 은퇴 인구가 몰려들면서 전국 농촌 지역 중 최근 5년 새 1만 명 인구가 증가한 유일한 곳이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흐르는 동네, 경기도 양평을 흐르는 강물처럼 유유자적 걸어본다.

# 관엽식물과 장어의 만남. “아쿠아포닉스 농법

 

국내 최초 “아쿠아포닉스농법으로 열대 관엽식물과 장어를 함께 키우는 박창섭, 김지연 부부를 만난다.

 

 

아쿠아포닉스는 물에 녹은 물고기의 배설물이나 사료 찌꺼기를 분해해 식물의 영양소로 사용하는 자연순환농법이다.

원래 이들 부부는 제과 제빵을 하다 만나게 되었다는데. 그만큼 농사에 대해 무지했기에 수많은 시행착오을 겪었다.

쌈채소에서 좀 더 고부가가치 작목인 관엽식물로 작목을 변경하고 관리가 까다로운 어종인 장어 양식에 도전해 집단 폐사 등 숱한 위기를 겪으며 몸으로 깽치는 등 짧은 도전정신 하나로 지금에 이르렀다고 한다.

 

 

# 핀다아쿠아포닉스 #

 

주    소: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덕수리 470

전화번호: 010-8788-2751

 

불확실한 미래에 과감하게 투자한 젊은 부부의 도전과 꿈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 인두로 뜨겁게 그린 예술 전통 낙화

 

용문산 자락에 자리한 마을을 걷다가 한옥 마당에서 그림 작업을 하고 있는 한 남자를 발견한다.

불에 달군 인두로 종이를 지져서 그리는 전통 예술인 낙화.

군 제대 후 우연히 접한 낙화에 매료되어 38년째 낙화의 맥을 잇고 있는 낙화장 전수자 이성수 씨다.

 

 

마당에 전시된 전통 민화풍 세상을 뜬 아내를 처음으로 화폭에 그리고 있단다.

가난한 예술가 유방암으로 만나 한평생 고생만 시킨것 같아 아내를 생각하면 눈시울이 붉어진다

남편의 그림을 좋아하고 묵묵히 응원했던 아내를 떠올릴수록 이성수 씨는 낙화의 길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걷는 것이 자신의 사명이라 생각한다.

 

 

# 운전화랑 #

 

주     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연 용문산로 782

전화번호: 031-771-4909

 

# 새롭게 찾은 행복 나무 장난감 할아버지

 

사방이 초록 물결치는 산책길을 따라 접어든 마을에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꼬마 숙녀들을 마주친다.

자세히 보니 나무로 만든 장난감이다.

손녀들을 위해 손수 나무로 장난감을 만들어오고 있다는 김철희 씨...

 

 

그는 원래 컴퓨터 사업을 하다가, 자가면역질환을 앓는 아내의 회복을 위해 물 맑고 공기 좋기로 유명한 양평으로 내려오게 되었다고 한다.

뇌졸중까지 겹친 아내를 병간호하고 병원을 오간 12년 세월은 새로운 취미도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다.

손녀들에게 어린 시절의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나무로 장난감을 만들고, 건강을 완전히 회복한 아내와 함께 텃밭을 가꾸며 살아가는 김철희씨의 선물 같은 노년을 만나본다.

 

 

흐르는 강물처럼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 욕심을 비우고 나 자신의 마음을 가꾸며 살아가는 이웃들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2022521일 토요일 저녁 710분 방송하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경기도 양평 편을 만나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