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상출시 편스토랑 150회 ”
2022년 10월 28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
# 박수홍 출격
편스토랑 3주년 특집 더욱 커진 스케일 초특급 편셰프가 무려 5명.
상다리 부러지도록 화려하게 준비했다.
오늘의 마흔아홉 번째 주제 라면의 변신은 무죄 한국인의 소울푸드.
개그계의 신사이자 대한민국 1세대 레전드 요섹남 박수홍이 출격한다.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소유자답게 수준급의 칼질 실력은 물론 정갈함 그 자체. 모두를 놀라게 만들 요리의 정석 전국 각지에 계신 지인들이 보내준 귀한 식재료 총집합.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전국 팔도 밥상”이 차려진다.
“최초공개” 박수홍의 신혼집을 만나보자.
# 빠금장 찌개 #

요리 재료: 빠금장 3T, 멸치다시마팩 1팩, 물 300ml, 대파 (흰 부분) 1/3개, 무 1/4개,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두부 1/2모, 팽이버섯 1/2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멸치육수 원액 1T, 고춧가루 0.5T, 다진 마늘 0.5T
(만드는 방법)
0. 재료 준비
①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어슷 썬다.
② 두부는 물기를 빼서 반을 잘라 편 썰어준다.
③ 무는 먹기 좋은 크기로 편 썰어준다.
④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낸 뒤 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준다.
⑤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준 뒤 먹기 좋게 반으로 썰고, 양파도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1. 냄비에 물 300ml를 넣고 멸치다시마팩 1팩을 넣어 끓여준다.
(따개비 국물이 남은 게 있다면 물과 섞어 써줘도 맛있다)
2. 국물이 끓어오르면 멸치다시마팩은 건져내고 빠금장 3T를 넣고 풀어준다.
(빠금장은 기본 된장보다 짠맛이 적지만 입맛에 짤수 있으니 가감해서 넣어줘도 좋다)
3. 빠금장이 잘 풀어지면 대파, 무, 애호박, 양파, 두부, 따개비를 넣어준다.
(따개비섭밥을 하고 남은 따개비가 있다면 넣어준다. 따개비는 꼭 넣지 않아도 괜찮다)
4. 국물이 팔팔 끓으면 멸치육수 원액 1T, 고춧가루 0.5T, 다진 마늘 0.5T를 넣어 간을 맞춰준다.
(멸치육수 원액을 넣으면 간과 감칠맛을 동시에 잡기 좋다)
5. 마무리로 팽이버섯, 썬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서 한소끔 더 끓여주면 완성된다.
# 호래기숙회 #

요리 재료: 호래기(꼴뚜기) 10마리, 굵은 소금 약간, 물 적당량, 미나리 반 줌, 다시마쌈 100g, 애호박 1개, 오이 1/2개, 깐마늘 4쪽,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초장 약간
(만드는 방법)
0. 재료 준비
① 호래기는 흐르는 찬물에 씻어주며 몸통에 있는 뼈를 손으로 뽑아 제거한다.
② 미나리는 끓는 물에 소금을 살짝 넣고 1~2분간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한다.
(미나리는 질긴 줄기부터 데쳐줘야 이파리까지 동일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③ 애호박과 오이는 깨끗이 반으로 자른 뒤 세로로 껍질을 돌려 깍아 얇게 채 썰어준다.
④ 풋고추와 홍고추는 깨끗이 씻어 얇게 송송 썰어준다.
1. 호래기는 흐르는 찬물에 씻어주며 몸통에 있는 뼈를 손으로 뽑아 제거한다.
2. 끓는 물에 손질한 호래기를 넣고 1분 30초 동안 붉은색을 띌 정도로 데쳐준 뒤 체에 밭쳐 건져둔다.
3. 접시 가운데에 데친 호래기를 올리고 가장 자리에 썰어둔 채소, 고추, 마늘, 다시마쌈을 올려주면 완성된다.
(호래기는 초장에 찍어 채소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데, 특히 미나리와 함께 먹었을 때 향긋한 맛이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