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1 한국기행 604편 ”
2021년 7월 12일~7월 16일 (월~금요일 밤 9시 30분)
# 내 인생에 한 번쯤
인생에 한 번쯤 살면서 한번은 세상이 정해놓은 기준에서 벗어나 내 마음이 시키는 대로 살고 있는 법...
누군가는 시골 찻집 주인장을 꿈꾸기도 하고, 누군가는 매일 매일 캠핑하듯 살기를 꿈꾸기도 한다.
저마다 오래도록 가슴속에 묻어둔 꿈을 꺼내어 나비처럼 바람처럼 그들만의 행복찾기에 나선 사람들..
산길 따라 물길 따라 새로운 보금자리에 안착해 자신의 로망을 이루며 살아가는 인생 2막의 주인공들을 찾아 떠난다.
1. 7마녀가 사는 법 (7월 12일 월요일 방송)
경상북도 김천에는 된장과 사랑에 빠졌다는 자칭 타칭 된장녀 임미숙 씨가 살고 있다.
10년 전 아프신 아버지를 모시기 위해 김천으로 내려왔다는 미숙 씨는 혼자 살고 있지만, 잠깐도 외로울 틈이 없다는데...
귀농 후 맺은 좋은 인연들 덕분이라고 한다.
# 장만나는농원 #
주 소: 경상북도 김천시 구성면 월계리 631
전화번호: 010-5383-3121
메 뉴: 표고된장 10,000
재래간장 9,000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왕언니 성대 씨와 직접 지은 찰보리로 빵과 떡을 만드는 현숙 씨...
새송이를 재배하는 경정 씨, 천마 재배를 하는 나윤 씨, 벌꿀을 드는 선화 씨와 오미자를 만드는 영혜 씨까지...
서로 다른 품목을 재배하는 이 일곱 명의 여자들은 자신들을 7명의 마음씨 예쁜 여자들 7마녀라고 부른다.
오늘은 이 마음씨 예쁜 여자들에게 특별한 행사가 있는 날이라고 한다.
7마녀의 막내, 영혜 씨의 생일날...
조잘조잘 말이 많아 산새라는 별명을 가진 영혜 씨를 위해 7마녀가 한자리에 다 모였다.
각자 키운 농산물을 가지고 와서 요리도 하고 미숙 씨 집 앞에 있는 머위도 함께 따며 멋진 생일상을 차려낸다.
홀로 떨어져 살아도 외롭지 않다는 마녀들의 행복한 하루를 따라가 본다.